자연과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건축물

제주사랑
  • 조회수: 5754
  • | 2018/10/01 10:41

 

제주도 여행지 방주교회

 

자연과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건축물

 

 

제주도 여행지

 

-

 

방주교회

 

자연과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건축물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009년 지어진 방주교회는 한 성도가 기증한 것으로, 일본의 대표 건축가이자 재일 교포인 이타미 준에 의해 만들어졌다. 마치 물 위에 떠있는 듯한 방주교회의 모습은 노아의 방주에서 아이디어를 얻고, 성경에 등장하는 물과 빛, 나무, 금속자재를 이용하여 건축가가 추구하는 자연과의 조화를 잘 이루어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곳의 연못은 물 위로 깨끗하게 반영되는 모습이 꼭 거울 같아 '거울연못'이라고도 부른다. 이 거울연못을 잘 이용하면 연못의 반영과 함께 방주교회, 하늘, 나무, 사람 등을 담을 수 있다. 잘 담으면 추억에 남을만한 인생 샷도 건질 수 있어 예전부터 셀프 웨딩이나 인생 사진 포인트로도 유명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메탈릭 소재와 나무로 이루어진 방주교회는 얼핏 보면 차갑게 느껴질 수 있는 직선이 강조되어 있는 구조의 건축물이지만 마치 자연에 흡수되어 원래 있었던 풍경처럼 멋스럽게 조화되는 모습은 왜 이곳이 이타미 준의 역작으로 평가되는지 느끼게 해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방주교회의 바로 옆에는 쉬다 갈 수 있는 카페와 야외 정원도 위치해 있다. 이는 가을이면 핑크뮬리가 자라서 저 멀리 보이는 산방산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. 방주교회, 핑크뮬리, 그리고 산방산을 배경 삼아 사진도 찍고 평생의 추억을 담아가기 좋은 곳. 여행 중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방주교회를 방문하면 좋을 듯싶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113
064-794-0611